시리즈를 가져온 역대급 화력 시위와 투수진의 강심장 🌟
토론토 블루제이스가 게레로 주니어의 만루포를 필두로 무려 $5$방의 대포를 쏘아 올리며 양키스를 $13-7$로 대파했답니다! 특히, 올 시즌 $3074$억이라는 천문학적인 몸값을 자랑하던 다승왕 맥스 프리드를 조기 강판시키는 충격적인 장면까지 연출하며 $ALCS$ 진출에 압도적인 유리함을 확보했어요. 말 그대로 ‘화력으로 찍어 누르기’의 정석이었죠!
승리 결정적 하이라이트
- V. 게레로 주니어: 4회 총알 만루포 ($178.2$㎞/h) 작렬, 스코어를 $7-1$로 만들며 승부 결정! 💣
- D. 바쇼: 2루타와 솔로포 $2$방을 포함, $2$홈런으로 양키스의 추격 의지를 완벽히 소멸!
- T. 예세비지: $5\\frac{1}{3}$이닝 동안 무피안타 $11$K 괴력투로 양키스 타선을 꽁꽁 묶었답니다.
“양키스의 $3074$억 에이스 맥스 프리드(시즌 $19$승)도 토론토의 끓어오른 타선을 막지 못했고, 결국 $4$회를 채우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와야 했습니다. 토론토 타선, 이날 완전 ‘매운맛’ 제대로 보여줬쥬?”
전세를 뒤집은 거포 군단의 화력 시위! 에이스의 눈물 🥲
3074억 에이스의 굴욕적인 조기 강판
올 시즌 $19$승, 평균자책점 $2.86$을 기록하며 양키스의 희망이었던 다승왕 맥스 프리드! 하지만 토론토 타선의 집중력 앞에서는 힘없이 무너졌습니다. 2회 어니 클레멘트의 투런포 이후 흔들리기 시작하더니, 4회에는 볼넷과 안타를 허용하며 고작 $51$구만 던지고 마운드를 내려오는 충격을 맛보게 했죠.
프리드는 $4$회도 채우지 못하고 $5$실점을 기록하며 올 시즌 최고의 투수라는 명성에 치명적인 오점을 남겼답니다. $3074$억이라는 천문학적인 몸값은 이날 토론토의 불방망이 앞에서 그저 숫자에 불과했어요! 🔥
양키스 구원진을 완전히 무너뜨린 블게주 만루포 🥳
프리드를 내린 양키스 벤치가 구원 투수를 올렸지만, 이게 바로 재앙의 시작이었습니다. 만루 위기가 조성되자, 타석에는 어제도 홈런을 쳤던 우리의 해결사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(Vladdy, 블게주!)가 들어섰죠. 시속 $95.8$마일의 몸쪽 패스트볼을 노려서 통타! 시속 $110.7$마일($178.2$㎞/h)의 총알 같은 타구가 $126$미터를 날아가 좌측 관중석에 꽂히는 그랜드 슬램이 터졌어요! 꺄! 👏
💖 만루포 터질 때마다 짜릿한 전율이 느껴지는 건 저뿐인가요? 이날 블게주의 ‘배트 던지기’ 세리머니, 혹시 놓치지 않으셨나요? 🤩
끝나지 않은 잔치: 달튼 바쇼의 멀티 홈런 폭발
게레로 주니어의 만루포 이후에도 토론토의 방망이는 멈출 줄 몰랐습니다. 달튼 바쇼는 구원 투수에게 곧바로 추가 투런 홈런을 뽑아내며 양키스에게 회복 불능의 치명상을 입혔죠. 그리고 6회에는 다시 솔로포까지! 이날 바쇼는 혼자 $2$개의 홈런을 때려내며 토론토의 $13-7$ 대승을 확실하게 마무리 지었답니다. 이래서 토론토 타선을 거포 군단이라고 하나 봐요!
토론토의 또 다른 영웅: 신인 예세비지의 ‘노히트 피칭’ 괴력투! 🦸♂️
이날 대승은 타선의 파괴력만큼이나, 마운드에서 선발 트레이 예세비지(Trey Yesevitch)가 만들어낸 압도적인 경기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어요! 예세비지는 $5$ 1/3이닝 동안 양키스 타선을 단 하나의 안타도 허용하지 않는 노히트 피칭을 선보였고, 탈삼진을 무려 $11$개나 솎아냈답니다. 😮
승리의 확고한 발판: 압도적인 구위
강력한 패스트볼과 예리한 커브, 그리고 $ALDS$의 살얼음판 같은 긴장감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강심장은 양키스 강타자들을 초반 무력화시키는 데 완벽하게 성공했습니다. 양키스 타선은 예세비지가 물러난 후에야 팀의 첫 안타(애런 저지)와 득점에 성공했을 정도로 초반 무력감이 심각했어요.
✨ 토론토 홈런 퍼레이드 목록 ($5$개의 달콤한 대포!)
- 1호: 어니 클레멘트 (2회 투런) – 깔끔하게 선제 포문!
- 2호: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 (4회 만루포) – 모두가 숨죽인 순간, 결정적인 쐐기타! (배트 던지기는 덤!)
- 3호 & 5호: 달튼 바쇼 (4회, 6회 홈런) – 추격 의지를 완벽하게 꺾어버린 $2$연타석 홈런쇼!
- 4호: 조지 스프링어 (5회 솔로포) – 꾸준하게 점수를 보태는 알짜배기 득점 지원!
블게주의 만루포와 바쇼의 연타석 홈런을 포함한 $5$홈런 쇼는 양키스의 추격 의지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투지마저 소멸시키는 치명적인 일격이었답니다. $13-7$이라는 점수 차이가 말해주듯, 토론토의 공격력은 이날 폭주기관차 같았어요!
챔피언십 시리즈로 가는 결정적 분수령: 양키스는 벼랑 끝!
토론토는 $5$홈런의 폭발적인 타선과 신인 예세비지의 $11$탈삼진 노히트 피칭이라는 투타 완벽 조화로 $3074$억 프리드와 양키스를 완벽히 침몰시켰습니다. 홈에서 $2$연승을 거둔 토론토는 $ALCS$ 진출에 단 한 걸음만을 남겨두었답니다! 🚀
반면, 양키스가 $ALDS$를 $2$연패로 시작한 것은 $2007$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에요. 이제 양키스는 남은 경기를 모두 이겨야 하는 단 하나의 패배도 용납할 수 없는 벼랑 끝에 몰렸습니다. 토론토의 이 기세, 정말 멈추기 힘들어 보이죠? 😉
독자를 위한 경기 하이라이트 $Q\&A$ 심층 분석! (궁금증 타파) 🧐
토론토의 역사적인 $5$홈런쇼와 에이스 예세비지의 괴물투로 양키스를 침묵시킨 $2$차전 대승! $3074$억 다승왕도 무너뜨린 토론토의 압도적인 경기력을 $Q\&A$로 자세히 살펴봅니다.
- Q: 토론토 타선의 $5$홈런쇼를 이끈 핵심 선수들과 결정적 장면은?
A: 결정적인 한 방은 $4$회 만루에서 터진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그랜드슬램입니다! (타구속도 $110.7$마일, 비거리 $126$m) 이 외에도 달튼 바쇼가 솔로 홈런 $2$개를 포함해 총 $2$홈런으로 맹활약하며 양키스 추격을 완전히 따돌렸어요. - Q: 양키스의 $3074$억 다승왕, 맥스 프리드는 왜 조기에 무너졌나요?
A: 올 시즌 $19$승 다승왕인 프리드는 토론토 타선에 집중 난타당하며 $4$회도 채우지 못하고 $51$구 만에 강판되는 굴욕을 겪었어요. 이어진 투수가 곧바로 블게주에게 만루 홈런을 허용하면서 양키스 대패의 결정적인 분수령이 되었답니다. - Q: 선발 트레이 예세비지의 ‘괴물투’ 기록과 승리에 기여한 바는?
A: 예세비지는 $5$ 1/3이닝 동안 안타를 허용하지 않는 노히트 피칭을 펼치며 무려 $11$탈삼진을 잡아냈습니다. 토론토 타선이 신나게 점수를 뽑을 수 있는 굳건한 승리의 토대를 마련해 준 진정한 영웅이에요! - Q: 이번 $2$차전 승리로 토론토가 $ALCS$ 진출에 얼마나 가까워졌나요?
A: 홈에서 $2$연승을 거둔 토론토는 $5$전 $3$선승제에서 $2$승 무패로 유리한 고지를 점했습니다. 양키스는 이제 $3$차전부터 남은 경기를 모두 이겨야 하는 단 하나의 패배도 용납할 수 없는 벼랑 끝 상황이에요.